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-이넥트,친환경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

[2018.11.12, 전자신문] 블록노드와 이넥트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에너지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알리고 비즈니스 인프라 조성 및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.

블록노드는 블록체인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,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팅, 온/오프라인 마케팅, PR,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 특히 국내외 ICO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토탈 에이전트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. 지난 10월 밋업 브랜드 ‘블록체인 썸잇(Some it)’을 론칭 후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.

이넥트는 에너지 생산, 효율 관리, 소비 정보 등의 에너지인포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정확하게 관리하여 낭비 에너지를 절감하고 사용 효율을 높이는데 목적을 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.

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및 다각적인 사용현황을 분석하고, 이를 기반으로 생산 및 소비량을 예측하는 동시에 생산 일정, 설비 교체, 소비 변동 등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전개, 에너지 소비 효율 증대와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구조다.

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(jhj@etnews.com)

Previous ArticleNext Article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